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빠른상담 신청하기

[자세히 보기]
사이트맵닫기
머리 뒤쪽(왼쪽 귀 높이쯤 위치) 지방종 제거수술 후기
  • 진료내용 : 피부혹
  • 작성자 : 정도영
  • 답변여부 : 답변대기
  • 작성일 : 2021.08.12 19:33:23
후기내용

 

안녕하세요.

평소 글쓰기에 재주가 없어서 손편지도 거의 쓰지않지만, 오늘은 감사한 마음에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2~3년 전부터 갑자기 커진 혹때문에 주변 지인들과 특히 가족들의 걱정도 같이 커져만 갔고,
내심 병원을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은 해왔지만 혹의 위치가 머리 뒤쪽이라 위험한 수술같아 자꾸만 망설이게 됐습니다.
게다가 예전에 병원에 대한 안좋은 기억이 있었던 터라 대학병원이 나 종합병원 같은 큰 병원에 갈 생각 또한 하지않았습니다.
주변에도 딱히 그에 대해 아는 사람이 전혀 없었기에 답답한 마음 뿐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자주가던 미용실 원장님께 단골손님 중 저와 비슷한 혹 제거수술을 받은 형제분들 얘기를 듣게 됐습니다.
형제 두 분 모두 목 뒤에 혹이 있었고, 한 명이 먼저 했는데 정말 수술이 잘되서 나머지 한 명도 했다는 얘기였습니다.
간절한 마음에 혹시 그 병원이름을 물어봐줄 수 있는지 부탁했고 2달여만에 병원 이름이 적힌 쪽지를 건내받았습니다.
포털사이트 지도검색으로 건물사진을 찾아보고는, 처음엔 병원 외관이 너무 오래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어렵게 얻은 정보인만큼 일단 가서 진료는 받아봐야되겠다는 생각에 최대한 빨리 병원을 찾아갔습니다.

원장님께 진료보기 전 담당선생님이 친철하게 안내를 해주셨고 자세한 설명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진료실에 들어가 수술할 부위를 확인하시더니 사뭇 심각한 표정으로 위치가 좀 위험하다고 했습니다.
지방종의 모양을 봤을 때 결코 쉽지않은 수술이지만 가능은 하다는 말에 잠깐 고민하다가,
여러 수술 사례를 보여주며 여러가지로 설명해주시는 모습에 신뢰가 느껴져, 나흘 뒤 수술 예약을 잡았습니다.

수술 당일, 수술하기 전 다시 진료를 보며, 마지막에 캐로이드(상처부위가 올라오는 체질)에 대한 얘기를 슬쩍 꺼내니
원장님이 정색을 하면서
"나는 수술실에 들어가서는 내 온 정신을 수술을 제대로 끝내는데에만 집중할 것이고, 다른 생각은 일체 안할겁니다.
 절대 쉬운 수술부위가 아니니 환자분도 수술이 잘 끝나는 것만 생각하세요."
그 말씀에 이 병원에서 수술하기로 맘먹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긴 시간의 수술끝에 지방종을 모두 제거되었고, 한달여의 시간이 흘러 지금은 상처도 잘 아물었습니다.
수술을 집도하시는 원장님이 흉터보다는 환자의 안전을 훨씬 더 생각했기에 수술도 잘 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물고 난 다음에야 알게된거지만 실제 수술부위 흉터도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깔끔하게 아물었습니다.

나중에 들은 얘기지만 지방종 위치가 너무 머리쪽이었고, 수술부위 형태가 까다로워 사실 제가 그냥 돌아갔으면 하는 마음도 있었다고 하시더군요. ㅎㅎ
처음에는 다소 무뚝뚝하게 들릴 수 있는 말투지만, 듣다보면 신뢰가 가고 뭐든 솔직하게 얘기하시는 것 같습니다.

캐로이드에 대한 부분은 접수대 밖에서 상세한 설명으로 케어해주시던 담당선생님의 여러 조언덕분에 여러가지 정보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캐로이드는 시기에 따라 무조건 발현되는게 아니라 상처가 아물때 벌어지지않게 해주면 최소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
담당선생님 덕분에 3M STERI STRIP 이라는 것도 알게되었고 (물론 머리카락때문에 큰 효과는 없었지만 이런게 있다는 걸 안것만으로도 좋았습니다.)
드레싱밴드도 인터넷으로 100개짜리(슈퍼포아 운드드레싱) 사서 두고두고 쓰고 있네요. 남은 건 나중에 또 써야겠습니다.

예전에 수술을 예쁘게 잘해주는 성형외과쪽을 가야하는건가? 라고 생각했었던 무지했던 제가 한심하게 느꺼집니다.
무엇보다도 수술을 잘하는게 가장 중요하고, 흉터는 그 이후에 개인적으로 케어하면 되는 일인데 말입니다.

지금 생각해도 미용실에서 이 병원의 이름을 받게된게 저에겐 크나큰 행운이었던 것 같습니다.
평생 안고가야 했을지도 모르는 것이었는데 이렇게 좋은 인연으로 원장님과 선생님들을 만나 치료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마음으로 환자분들을 많이 치료해주시고 치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치료후기

번호 분류 제목 답변여부 공개여부 작성자 작성일
BEST1 피부혹 손가락 혹수술 매우만족요★★★★★(미국에서 치료 안된 혹) 답변완료 공개 이준* 2024-01-20
BEST1 피부혹 (대학병원포함 10번 수술받아도 완치를 못했던) 등에 생... 답변완료 공개 김정* 2023-06-13
BEST1 유방 맘모톰 시술 후기 답변완료 공개 조미* 2023-03-27
BEST1 피부혹 눈옆얼굴과머리부위의 지방종(아산병원,장미**의원 진료... 답변완료 공개 김인* 2023-03-27
BEST1 하지정맥류 다른병원에서 수술받았는데도 재발하고 제대로 낫지 않... 답변완료 공개 고영* 2023-01-20
BEST1 피부혹 최고의 최고(클라스가 다른 명품 수술) 답변대기 공개 2499206* 2022-12-02
BEST1 유방 따뜻하게 대해주시는 김혜경원장님 감사해요 답변대기 공개 이지* 2022-11-18
BEST1 갑상선 갑상선 진료다니고 있습니다~ 답변대기 공개 관리* 2022-11-14
BEST1 유방 (함몰유두 수술 후기) 김혜경 원장님, 간호사 선생님들 ... 답변대기 공개 * 2021-08-26
BEST1 유방 원장님 간호사샘 감사합니다 답변대기 공개 엄은* 2021-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