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빠른상담 신청하기

[자세히 보기]
사이트맵닫기
지방종 제거(목, 등)
  • 진료내용 : 피부혹
  • 작성자 : 임덕상
  • 답변여부 : 답변완료
  • 작성일 : 2025.05.02 14:28:10
후기내용

 

50대 남성이고 목과 등 지방종 제거수술 받았습니다.

1. 지방종 이력
- 2012년에 육안으로 확연히 구별되는 큰 목뒤 지방종 제거 수술을 신경외과 2차의료기관에서 전신마취를 하고 받았습니다. 
- 이후 조금씩 매해 처져서 만져지다가 육안으로 점점 식별되었다가 2025년 3월에 우연히 등에도 육안으로 구별되는 지방종이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2. 병원찾기
- '죽는거 아니니 그냥쌀까?도 생각했지만 목의 경우 사람들이 다 알아보고도 하고 이전에 경험상 움직일때 방행되고 잘 때도 좀 불편했습니다. 결심하고 여기저기 병원을 찾아 봤는데요..
- 아 광고는 많지만 지방종 전문병원은 실제 없는 것 같습니다. 2,3차 의료기관에서는 지방종을 전문으로 하는 곳은 없고, 지방종도 하는 것 같은데.. 진료를 잡기도 어렵지만 이게 main이 아니여서 진료를 한다고 해도 막상 시간만 버릴 것 같았습니다. 
- 크기가 있고 근육과 연결되었다 보니 피부과, 성형외과보다는 1차 의료기관이면서 지방종 경험이 많은 외과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찾았는데.. 역시 쉽지 않았습니다. 
- 6~8 cm 혹은 그 이상의 지방종에 대한 수술이력이나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 거의 여기가 유일했습니다.

3. 수술결정
- 일단 육안 확인 및 병력 청취 후 원장님이 혈관 초음파로 상태를 확인 합니다. 
- 등은 할만하고 목은 재수술이라 유착도 있고 지방분포가 엉망?이라 거의 거절 당할뻔?^^했는데.. 약간의 연기력을 발휘하여 "어디가서 또 진료를 보란 말인가"를 담은 불쌍한 표정을 지은 후 2일에 걸쳐 목을 우선하고 퇴원 후 다음날 등을 하였습니다. 

4.수술과정
- 국소마취는 조금 무섭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뭐.. 전반적으로 내 몸에 유리하다고 하니 수술대 위에 누웠지만 역시 조금은 떨리긴 합니다.
- 가는 주사바늘로 꼼꼼히 지방종 주위에 마취를 합니다. 치과에서 잇몸에 하는 마취보다 덜 아픕니다. 
- 수술중에도 적절하게 추가 마취를 해서 목은 일체의 통증이 없었고, 등은 바늘로 찌르는 느낌이 있을라 치면 알아서 마취 추가해 주셔서 한 두번 움찔정도만 했습니다. 
- 목수술할 때 원장님께서 한 숨 혹은 신음 등을 좀 많이 내셨습니다.  유착이 있고 구석의 지방을 제거하느라 어쩔 수 없이 나오는 추임새(원장님의 표현에 따르면 피똥을 싸는 "끄응" 하는 소리)도 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수술은 준비과정까지 합치면 90~120분 실제 수술은 60분 전후인 것 같았습니다. 목이 훨씬 길었고 등은 30~40분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 수술당일은 출혈 등의 관찰을 위해 18:00까지 병실에서 있게 되고 통증은 진통제도 있고해서 거의 없었습니다. 

5.수술 후 과정
- 수술부위를 처음부터 모두 막지 않고 관을 꽂아서 일주일간 잘 배액되도록 합니다. 
- 이로인해 집에서 하루 2~3차례 드레싱을 갈아 주어야 하는데.. 테이프를 피부에서 떼어네는 것이 사실 가장 아프고 불편합니다. 집에 오면 상의 탈의하고 소독 후 자기 전까지는 열어 두었다가 잘때 붙였는데.. 일주일 후 관을 제거한 다음날 부터는 피부가 좀 많이 아파서.. 상태를 보고 거의 열어 두었습니다. 
- 2주차에 실밥 반을 제거하고 오늘 3 주차에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 목은 이상없고 등은 움직임이 어쩔 수 없이 있어서 2주뒤 한번 더 상태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6. 비용
- 구체적으로 액수를 말할 수 없으나 성형외과의 미용 수술보다는 절대적으로 저렴한 것 같구요.. 
- 제가 받은 목의 지방종 제거는 강남치과 임플란트  비용과 유사 혹은 약간더 비싸거나 할 것 같고.. 등 수술은 좀 저렴(목의 3분의 2 정도)했습니다. 
- 위치가 강남(신논현역 바로 앞)이고, 수술은 원장님을 포함해서 3명이 달라 붙어서 하고,  수술실공간 및 수술 관련 장비, 마취, 진통제, 18시까지 입원 등을 고려하면 적절하다고 생가되는 수준이었습니다.

7. 개인적 의견
- 원장님은 지방종관련 수술을 자부심이 있으신데.. 아주 상당히 있으십니다. 예를 들자면 목에서 나온 지방덩어리를 봤는데.. 불가사리 모양이었습니다. 그냥 구석구석 머리살을 땡겨가며 잘라낸 것인데.. 잘 모르는 제가 봐도 좀 고생하셨을 것 같습니다.  "나 아니면 이렇게 구석구석에 있는 지방제거하지 못한다"에 대한 자부심을 잠시 드러내셨는데.. 호불호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신뢰가 되었었습니다. 
- 수술의 경우 지식과 경험이 중요한데.. 지방종에 대한 경험을 두루 갖춘 의사분이 계신 병원을 찾기가 매우 어려웠는데.. 진단 후 원장님을 잘 구술러서 빨리 수술 받기 잘했다는 생각입니다. 
- 본 글을 쓴 목적은 저도 여기 후기 쓰신 분의 상세 후기를 보고 수술을 결정했는데.. 저도 정보 공유차 기억나는 것을 정리해 봤습니다.  

답변내용

 


치료후기

번호 분류 제목 답변여부 공개여부 작성자 작성일
BEST1 피부혹 아*병원에서도 전신마취를 권유했던 힘든 수술을 답변완료 공개 4205776* 2025-06-11
BEST1 피부혹 [[종합병원에서 전신마취로도 힘들다 했던,, 80이상되셔... 답변완료 공개 인가* 2025-03-14
BEST1 피부혹 목뒤 지방종 (망가졌던 지방종케이스) 치료 후기 답변완료 공개 박지* 2025-02-05
BEST1 피부혹 마음가는병원,제대로 하는병윈 답변완료 공개 유승* 2025-01-10
BEST1 피부혹 이 병원에서의 경험은 제 예상을 완전히 뛰어넘었습니다... 답변완료 공개 이준* 2024-01-20
BEST1 피부혹 (대학병원포함 10번 수술받아도 완치를 못했던) 등에 생... 답변완료 공개 김정* 2023-06-13
BEST1 유방 맘모톰 시술 후기 답변완료 공개 조미* 2023-03-27
BEST1 피부혹 눈옆얼굴과머리부위의 지방종(아산병원,장미**의원 진료... 답변완료 공개 김인* 2023-03-27
BEST1 하지정맥류 다른병원에서 수술받았는데도 재발하고 제대로 낫지 않... 답변완료 공개 고영* 2023-01-20
BEST1 피부혹 최고의 최고(클라스가 다른 명품 수술) 답변대기 공개 2499206* 2022-12-02